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김성진 수원시정연구원장, "정책기여도 높은 연구성과 창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 2023-05-03 10:35|조회수 : 151

본문

2023년 5월 3일 제5대 원장 취임...2026년 5월까지 3년 임기


[수원=뉴시스]박종대 기자 = 김성진 수원시정연구원장이 3일 취임, 제5대 원장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했다.

재단법인 수원시정연구원 허재완 이사장(중앙대 명예교수)은 3일 신임 김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2026년 5월 2일까지 3년이다.

허 이사장은 “수원시정연구원에 대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현장중심의 정책연구와 수원특례시의 미래를 설계하는 정책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성진 원장은 “수원시정연구원이 좋은 정책을 연구해서 수원시 발전과 시민의 풍요로운 일상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정책연구를 통해 정책 기여도와 체감도 높은 연구 성과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지난 3월31일 이사회에서 원장 후보자로 의결된 뒤 4월27일 수원시정연구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수원특례시의회 정책검증청문특별위원회의 정책검증을 거쳤다.

김 원장은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하고 분야별 연구실과 센터 등을 직접 찾아 현안사항과 애로사항을 듣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김성진 원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선임연구위원, 경영기획본부장, 정책정보센터장을 거쳤으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평가위원, 한국관광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