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2.09.15.] 수원시정연구원,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주택도시정책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 2022-09-19 10:12|조회수 : 284

본문

associate_pic

[수원=뉴시스]15일 수원시정연구원과 주택도시보증공사 관계자들이 ‘주택도시 및 주택금융 정책·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원시 제공)

[수원=뉴시스]천의현 기자 = 수원시정연구원은 주택도시보증공사와 15일 ‘주택도시 및 주택금융 정책·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과 김종서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금융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도시 및 주택정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연구 과제 발굴과 추진 ▲관련 정보 공유와 행사에 대한 상호 교류 ▲기타 도시 및 주택 정책 활성화에 필요한 업무 협력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수원시정연구원은 주택도시보증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중앙정부사업과 연계한 도시 및 주택 정책·사업 발굴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다.

김 시정연구원장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거안정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주택도시 및 금융 정책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양 기관의 협업은 “중앙정부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선진적인 주택도시 정책을 실제 기초자치단체에서 성공적으로 실현해 낼 수 있도록 하는 ‘키(key)’가 될 것”이며, 향후 “공동연구를 통해 실제 지속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기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공감언론 뉴시스 mypdya@newsis.com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