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수원소식 보도자료 상세내용(게시판 상세내용으로 제목,등록자명,등록일시,조회수,첨부파일,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20170920 수원시, 주민 의견 수렴해 고색역 상부 유휴부지 활용방안 찾는다
작성자 : 박미서 작성일 : 2017/09/20 조회 : 616
첨부파일
수원시, 주민 의견 수렴해 고색역 상부 유휴부지 활용방안 찾는다
-고색역 상부 유휴부지 활용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
보도일시 2017.9.20.(수) 배포 담당부서 도시철도과 광역철도팀
관련자료   담당팀장 안효상(031-228-2867)
사 진   담당공무원 진상훈(031-228-2319)

 
수원시가 지역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고색역 상부 유휴(遊休) 부지에 지역 특성에 맞는 편의시설을 조성한다.
 
수원시는 지난 19일 수원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고색역 상부 유휴 부지 활용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주민 의견 수렴 방안을 논의했다.
 
수원시는 고색역 일원에 창업지원주택·도서관·주민센터 등이 들어서는 ‘복합단지’을 건립하기로 계획하고, 지난해 9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창업지원주택사업지 공모’에 응모했다.
 
이후 사업지로 선정됐고, 수원시와 국토교통부는 지난 1월 ‘수원 고색역 창업지원주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제대로 주민 의견을 수렴하지 않고 사업을 추진했다”는 지적이 나왔고, 지역 주민들의 반발에 부딪혔다.
 
지역 주민 다수가 ‘창업지원주택’ 건립을 반대하자 수원시는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의견을 종합해 주요 갈등 쟁점을 분석하고, 갈등 해소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고색역이 있는 평동의 주민자치위원회 등과 지역 자생단체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고색역 일원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현장 소통박스’를 설치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수원시는 간담회·소통박스·설문조사 등으로 수렴한 의견을 종합하고 분석해 주민설명회와 토론회를 열고, 유휴 부지 활용 방안을 결정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신태호 수원시 안전교통국장은 “주민들 의견을 귀담아듣고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면서 “지역주민이 원하는 편익시설을 도입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구 용역은 수원시정연구원이 담당한다. 도입시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지역주민들은 수원시 도시교통과(031-228-2319) 또는 수원시정연구원(031-228-8049)에 문의하면 된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상위 저작물은 수원시 홈페이지 저작권청책에 따라 담당부서와 협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관
  • 전화번호 031-228-2645